경상남도에 사는 신 아무개 씨는 부인인 김 아무개 씨가 지난 2015년 1월 11일(일요일) 다니던 경남 거창군 한 교회에서 먹던 감자떡이 기도에 걸려 질식사하는 변을 당했다.    

신 씨는 자신을 보험계약자이자 주피보험자로, 김 씨를 종피보험자로 하는 2015년 3월 만기 종료인 15년납 삼성생명 ‘직장인 플러스 무배당 증권’에 가입해 완납했다. 이 보험 상품 약관은 주피보험자 또는 종피보험자가 교통재해 이외 재해로 인해 사망했을 때 5000만 원을 지급하도록 돼 있다.

이와 별도로 ‘휴일재해보장특약’ 약관에는 주피보험자 또는 종피보험자가 휴일에 발생한 재해 중 교통재해 이외의 재해로 사망했을 때 5000만 원을 지급하도록 돼 있다. 즉 고인이 휴일인 일요일 뜻하지 않은 재해로 사망했으므로 보험상품 약관 규정대로라면 삼성생명은 신 씨에게 1억 원의 보험금을 지급해야 했다. 

 

그러나 삼성생명은 자체 사고조사를 통해 김 씨의 사인을 재해가 아닌 일반 사망으로 규정하고 신 씨에게 2015년 3월 2500만 원만 지급했다. 삼성생명은 “김 씨의 입 안이나 입 주변에서 음식물 등 이물질이 발견된 게 없다. 김 씨가 섭취한 음식과 기도에서 발견된 음식물 색깔도 달라 체질적 요인으로 급사했다”는 입장이었다. 

삼성생명의 주장과 달리 김 씨가 임종한 거창적십자병원 주치의는 소견서를 통해 “김 씨의 사망 원인은 음식물의 기도 폐색에 의한 호흡부전으로 외적인 요인에 의한 사망으로 보는 게 타당하다. 위액에 착색될 경우 체내의 음식물 색깔이 변색될 수 있다”고 밝혔다. 

신 씨는 2015년 4월 금융감독원에 삼성생명을 상대로 금융분쟁조정신청을 제기했다. 금감원은 “금융분쟁조정신청에 대한 금감원의 처리는 법적 구속력이 없어 이의가 있는 경우 법원에 소송을 제기하라”고 답변했을 뿐이다. 결국 신 씨는 1억 원의 보험금을 4분의 1 수준인 2500만 원 지급하고 끝내려는 삼성생명을 규탄하면서 2016년 5월 민사소송을 제기했다.

그러자 삼성생명은 소송에 휘말린 지 두 달 만인 같은 해 7월에 보험금 잔액 7500만 원 전액을 신 씨에게 지급했다. 고인의 사망 후 삼성생명이 보험금 전액 지급을 미뤄온 지 1년 7개월여 만이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김 씨의 사후 보험금 지급을 놓고 당사와 신 씨 사이에 이견이 있었다. 신 씨 측과 계속 협의를 했고, 신 씨 측이 소송을 제기하면서 보험금 전액을 지급했다”며 “보험계약자 쪽에서 당사가 보험금 지급을 늦게 했다고 문제를 삼았나? 어떻게 이 사실이 알려졌는지 궁금하다”고 반문했다...

 

=== 이상 기사원문 입니다. 출처 한국비즈 신문 장익창 기자 sanbada@bizhankook.com ===

 

1년 5개월을 싸우다가 소송 제기후 불과 2달만에 보험금 전액 지불한 삼성생명사의 태도가 안타깝습니다. 

또한 소송을 제기하지 않고 만약 보험회사가 제시하는 금액에 그냥 동의 했더라면 잘못도 없이 5천만원 상당의 손해를 보았을 것 또한 매우 씁쓸합니다. 아직도 일반인들에게 법률은 어렵기만 하고 먼 일입니다. 그렇기에 일반인이 소송을 제기한다는 것은 쉽게 상상하기 힘든일이 사실입니다. 바로 이러한 점을 이용하여 순순히 지급하지 않고 꼭 소송까지 가게 만드는 보험회사가 아직 존재한다는 사실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그리고 본 사안에서와 마찬가지 대부분의 일반인들은 소송은 소송비용 및 법무사 수임료 등이 발생하기 때문에 비용이 들지 않는 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절차를 거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이 절차는 시간만 걸릴뿐 사실상 조정에 상대방이 동의하지 않으면 아무런 강제력이 없습니다. 이 때문에 사실상 보험회사 에서는 조정절차에서 자신들이 납득할 수 있는 수준의 결과가 나오지 않으면 조정결정에 불복해버리고 조정 결정문은 쉬운말로 휴지쪼각이 되어버릴 뿐입니다. 이때까지 시간만 지지부진하게 걸리고 피해자들은 점 점 더 힘이 빠지게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처음부터 제대로된 법률상담을 받고 소송으로 진행하는것이 현명한 판단이라 생각합니다. 조정 결정에 양 당사자가 모두 100% 동의하지 않는한 효력이 없는 조정결정에 대해서 보험사가 너무나 쉽게 흔쾌히 동의를 한다면 오히려 더 불안하지 않으신가요?? 왜?? 거절 할 수 있는 것인데 왜 동의할까?? 

 

<상담을 원하시거나 보험금 청구 관련하여 분쟁이 있으신 피해자분은 본 링크에 상담신청을 남겨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말하는대로생각한대로

,

"프로그램 개발 외주" 사업을 하는 분이라면 한번쯤 외주를 맡겨야 하나~? 

하는 생각을 해보셨을 것입니다. 요즘 대부분의 사업은 필수적으로 온라인 활동이 이루어집니다. 

이제 회사 홈페이지나 블로그 등은 최소요건이 된지 오래입니다. 사업한다면서 홈페이지 나 적어도 블로그 조차도 없다면 말이 안되는 정도이죠. 

이런 상황에서 사장이라면 누구나 개발자를 통해 나만의 무엇인가 아이디어를 구현해 보고싶다는 생각을 하기 마련입니다. 헌데....

 

프로그램 개발자한테 사기를 당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이번달에 제가 진행한 소송만 총 3건입니다. 그만큼 프로그램 개발자들의 사기는 만연해 있습니다. 

 

<이미 피해를 당해서 피해구제가 필요하신 분들은 이곳 링크에 상담신청을 남겨 주시면 가능한 시간에 연락드리겠습니다>

 

- <01편> 프로그램 개발자들이 사기꾼이 되는 '이유' (링크)

- <02편> 프로그램 개발자들로부터 사기를 '안당하는 방법' (링크)

- <03편> 이미 사기를 당했다면 '대처법' (링크)

 

에 대해서 전부다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위 내용을 모두 다 적으려면 상당한 지면을 할애해야 할 수 있으니 

위 글내용은 별도의 게시글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제가 처리한 사건만 수십건이 넘습니다. 풍부한 경험으로 프로그램 개발 사기꾼들로부터 이미 지불했던 개발비용을 많이 돌려받아 드렸습니다. 억울하게 말같지도 않은 변명으로 차일피일 시간만 끄는 개발자 사기꾼들에게 질질 끌려다니지 마시고 똑부러지게 대처해서 꼭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http://naver.me/FZKuUDiX

블로그 이미지

말하는대로생각한대로

,

이 글은 프로그램개발과 전혀 연관이 없는 비전공자인 현직 법무사가 독학으로 파이썬 언어를 익힌 과정을 통해 국내에서 유통되는 교재중에 무슨 교재가 제일 좋은지 꼭 공유하고 싶어서 쓴 글입니다. 처음 프로그래밍을 접하는 분들에게 시행착오를 줄여드리고 싶은 목적이 이 글을 쓴 목적입니다.!!! 제가 정말 시간버려가며 개고생 해봤기 때문에 절대 저처럼 돌아가지 마시라고 이 글을 시간내어 작성해봅니다!!

 

우선 제가 이 글을 쓰는 사람으로서 적합한? 이유는 

첫째. 저는 시중에 풀린 왠만한 파이썬 언어 초급 교재는 다? 봤습니다. 한 5권 이상 본것 같습니다. 

둘째. 저는 정말 생초보가 맞습니다. 프로그램 전공자가 아닙니다. 현재 직업은 법무사이기 때문에 프로그램과 전혀 연관이 없습니다. 

 

이 글을 읽는 분에게는 정말 큰 도움이 될거라 장담합니다. !! 

 

저는 정말 * 100 프로그램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수준 이었습니다. 

제가 아는 알고리즘 수준이라고는 겨우 엑셀 함수가 전부였습니다. ^^

 

거두절미 하고 바로 들어갑니다. 

우선 봤던 교재 나열해보겠습니다. 

 

1. 혼자 공부하는 파이썬 - 파이썬 최신 버전 반영  | 혼자 공부하는 시리즈 윤인성 (지은이)한빛미디어

2. 초보자를 위한 파이썬(Python) 200제 장삼용 (지은이)정보문화사

3. 헬로우코딩 Hello Coding 한입에 쏙 파이썬 - 크리에이터 김왼손의 쉽고 빠른 파이썬 강의  | Hello Coding 김왼손,김태간 (지은이)한빛미디어

4. Try! helloworld 파이썬 - 하루 15분, 누구나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다!  | Try! helloworld 시리즈 정윤원,정두식 (지은이)길벗

5. Do it! 점프 투 파이썬 - 전면 개정판  | Do it! 시리즈 박응용 (지은이)이지스퍼블리싱

 

아래는 교재 인증입니다. 

 

나머지 책들은 이제 파이썬 공부를 시작하게된 주변 지인들에게 빌려주었거나 어디 두었는지 기억이 나질 않는다 ^^;; 

 

이렇게가 제가 봤던 책들입니다. 

왜 저렇게 책을 여러권을 많이 보았느냐고 궁금해 하실 수 있을것 같아서 말씀 드립니다. 

저도 보기 싫었어요. 근데요 생각보다 진짜 100% real 처음 프로그래밍을 하는 사람을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 교재는 찾기 어렵습니다... 이게 현실입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구요?? 자 변수(variable)가 무엇입니까? ㅋㅋ 모르면 초보 입니다. 

알면 프로그램에 대해 우리?가 말하는 초보가 아닌겁니다. 

 

저처럼 정말 리얼루다가 비전공자들은 프로그램에 프자도 모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가가 처음 한글 배울때 처럼 정말 하나하나 계속 해서 설명해주고 반복해서 알려주고 해도 알아 들을까 말까 합니다. 근데 대부분의 시중에 나와있는 초보를 위한 책은 우리가 생각하는 그 초보가 아닙니다.... 

 

자 그럼 컴퓨터 학원은 어떨까요?? 저는 제 여자친구에게 40만원의 학원비를 내주고 여자친구를 파이썬 초급 언어과정에 넣어 주었습니다. 첫날부터 for 반복문과 if 문법을 바로 가르쳐 주었다는.... 전설이 (이부분 이해 못하셔도 상관없습니다. 글의 목적과는 상관없습니다. for가 무엇인지 if가 무엇인지 몰라도 이 글 내용 전부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단지 첫날부터 마구마구 진도를 나가버렸다는 말을 하고 싶은것 뿐입니다.) 결국 그 학원 일주일만에 수강생 3분의 2가 안나오기 시작했고 결국 마지막 수업때는 딱 3명 남았습니다. 

 

이게 현실입니다. 뭐 거의 비전공자 하지 말아라 하는 수준이죠. 

 

자!!!! 이제 그럼 이런 주옥같은 상황에서 저는 어떻게 이를 극복하고 살아남아서 파이썬 언어를 익혔는지 그 비법을 공개하겠습니다. 여러분 무조건 따라하세요 그것만이 살길입니다.. 

 

우선 우리? 를 위한 수업을 찾았습니다. 찾았더니 있습니다. 

광고 아닙니다. 유튜브에 가시면 김왼손님의 왼손코딩 파이썬 이라는 채널이 있습니다. 

이거 보세요. 유치원 수준으로 가르쳐 줍니다. 하지만 우린 유치원 수준이 맞습니다 !!!!!!!!!

그러니까 우리 수준에 맞는거 부터 시작하는게 맞는겁니다 !!! 창피한거 아니라 처음부터 알아 듣지도 못하는 교재와 책만 보면 결국 나는 머리가 나쁜가봐 하고 포기하게 됩니다. 그러니까 수준에 맞는 수업부터 차근차근 올라가면 됩니다. 

제가 추천해 드린 채널의 영상을 수강하고 나면 이제 어느정도 이해가 되는듯 할겁니다. 링크는 여기 남깁니다. 그럼 그 다음으로는 위에 나열했던 책 중에 

 

<헬로우코딩 Hello Coding 한입에 쏙 파이썬 - 크리에이터 김왼손의 쉽고 빠른 파이썬 강의  | Hello Coding 김왼손,김태간 (지은이)한빛미디어> 혹은 <Do it! 점프 투 파이썬 - 전면 개정판  | Do it! 시리즈 박응용 (지은이)이지스퍼블리싱>

이 책을 보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Do it! 점프 투 파이썬 - 전면 개정판  | Do it! 시리즈 박응용 (지은이)이지스퍼블리싱> 이 책을 가장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이 책은 온라인에 어느정도 무료로 올라와 있는 내용도 상당량이 있습니다. 링크 여기에 첨부합니다. 책을 사서 보시는것을 훨씬 추천합니다. 책 내용 정말 충실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 개발 강의를 하는 사람중에 윤xx씨가 계십니다. 저는 이분 책은 저는 믿고 거릅니다. 정말 저분 html, css, vue, python 등등 다양하게 책 많이~~ 출간 하십니다. 번역도 많이 하시구요. 근데 그게 답니다. 그냥 저분은 책 번역하고 쓰는 기계일뿐 누군가를 잘 설명해주거나 잘 가르쳐서 제대로 프로그래밍을 하게 해줄 목적이 전혀 없습니다. 저분 책 읽고 이해가 되는게 쉽지 않습니다. 그만큼 정성껏 책을 쓰지 않았다는 느낌입니다. 저분이 책을 많이 출간 하시는 편이기 때문에 그만큼 시중에 풀린 책도 많습니다. 하지만 저분은 양만 많을뿐 책의 정성이 전혀 없습니다. 돈낭비입니다. 결론적으로 저의 생각은 저분은 자기 돈벌려고 책을 많이 출간만 할뿐 그 책 하나하나의 정성은 부족한것으로 보입니다. 왜냐구요? 저처럼 한 과목을 정해서 정말 이책 저책 비교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교하게된 원인도 저분 때문입니다. 저분이 쓰신 책을 아무리 봐도 도저히 이해가 안되서 다른책을 사서 보게된 것이거든요 이는 비단 파이썬 만의 문제가 아니며 html도 마찬가지 였고 아무튼 저는 믿고 거릅니다. 시행착오 겪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본 내용 요약

 

1. 정말 리얼 비전공자이고 순수한 초급자 라면 "김왼손님의 왼손코딩 파이썬 이라는 채널"을 통해 기초지식을 쌓자

2. 그다음은 어느정도 파이썬이 이해되었다면 Do it! 점프 투 파이썬 을 통해 실력을 쌓자

3. 시중에 프로그래밍 서적을 많이 출판, 번역하는 윤xx씨가 쓴 책은 믿고 거르자.... 쓰레기다 돈낭비다

이상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말하는대로생각한대로

,

암에 걸리면 의료비가 많이 지출될 수 있으니 암보험을 가입해야 한다??

NO !! 절대로 아니죠!! 

암보험 가입할 때 의료비를 준비하기 위한 목적으로 가입하는 사람은 내가 아는바 아무도 없다.

현재 건강보험에서는 암환자로 등록이 되면 5년간 95% 비용을지원한다. 그리고 환자가 부담하는 5%의 의료비에 상한선을 두어 소득에 따라 적게는 122만 원에서 많게는 522만 원 이상을 부담하지 못하게 하고 있다. 또 실손의료보험이 가입되어 있는 상황이라면 연간 1억 원 또는 5천만 원 한도 내에서 실제 발생한 의료비를 보상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암으로 인해 발생하는 의료비의 부담은 상당부분 공적 의료보험과 간단한 실비보험 하나 정도로도 충분히 케어된다. 즉, 건강보험료 제때 납부하고 사기업에서 운영하는 실손의료보험 하나만 추가로 있으면 웬만한 암에 대한 의료비는 크게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왜 추가로 암 보험을 가입하는 것일까? 암치료 기간 동안 소득 단절에 따른 생활비의 보상 목적 때문이다. 암에 걸렸을 때 정말 문제가 되는것은 치료를 받아야 하므로 사실상 아무일도 하지 못하게 되는데 이때 발생되는 소득공백이다. 나는 갓물주라서 상관 없다구요?? 갓물주 님도 보험료 받으셔서 치료 받을 수 있다고 하면 다들 받으시던데요?? 나는 갓물주가 아니라구요? 그럼 계속 필독해주세요 ^^ 저도 갓물주가 아니랍니다. 

 

사실상 전술한 내용처럼 의료비는 큰 부담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그 치료기간동안에 나 그리고 나의 가족이 있다면 가족들이 생활하는데 필요한 생활비가 필요한 것입니다. 이를 보장받기 위해서 암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주된 목적입니다. 

아주 잠깐만 우리가 지금 당장 암에 걸렸다고 상상해 보죠. 나는 안걸릴거니까 상상도 하기 싫다구요?? ===>>> (우리나라 국민들이 기대수명(83세)까지 생존할 경우 암에 걸릴 확률은 35.5%였으며, 남자는 5명 중 2명(39.6%), 여자는 3명 중 1명(33.8%)에서 암이 발생할 것으로 추정되었다. - 출처 : 국가암정보센터 자료 공식 발표자료 입니다. https://www.cancer.go.kr/ ) 암 발병률이 남녀 평균 35~40%에 달하는데 이젠 해보시는게 좀 더 유익한 시간이라는 점에 동의 하시겠죠??

 

자 "내가 암에 걸렸을때 우리 회사는 내가 암이 전부다 치료될 때까지 무기한 기다려 줄 것이다!!" 동의 하시는 분 계신가요?? 대부분 이런 질문을 하면 직장인들은 아니요 라고 답하십니다. 그리고 사장님들은 내가 없으면 우리 회사 안굴러가지 라고 답하십니다. 결국 종업원이든 사장님이든 암에 걸리면 실직하게 될 수 밖에 없다는 현실을 그대로 알려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암에 걸리게되면 치료비는 나라에서 나올지 모르지만 결국 생활비는? 없으면 차팔고 집 팔아야 한다는 결론입니다. 보험 이래서 대비하는 것입니다. 암에 걸리고난 이후에는 가입하고 싶어도 가입할 수 가 없습니다. 제가 보험을 파는거 같다구요? 네 파는거 맞습니다. 근데요 본인을 위해서 사세요. 저를 위해서 가입하시는거 아니잖아요 좀 더 많이 공부해보시고 본인에게 지금 필요한게 무엇인지 따져보세요. 

 

 

 

좀 더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상담신청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블로그 이미지

말하는대로생각한대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