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아직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서 

한번 더 간략하게 나마 적어봅니다. 

 

보험의 종류 정말 너무 많다. 

내가 일하는 법무사, 변호사 등도 손해배상책임전문보험이 따로 있다. 

쉽게 말해 일하다가 내 실수 그리고 우리 직원 실수로 의뢰인에게 손해를 입히게 되면 보험금이 나오는거다.

뭐 이런건 전문직이면 다들 누구나 가입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암튼 보험의 종류는 너무나 많은데 그중에서도 특히 질병에 관련된 보험은 절대로 온라인계약을 추천하지 않는데 그 이유는 다음과같다. 

 

우리 몸에서 발생하는 질병이 총 몇가지나 될것 같은가

어림 잡아도 수천 수만가지가 넘을 것이다. 그런데 웃긴게 그 질병코드가 살짝만 달라도 보험금이 지급되는 질병에 해당하고 해당하지 않을 수 있다. 

 

더 쉽게 말하면 의느님 마음이라는 소리다. 

의느님이 보셨을때 질병코드 001번 질병이라고 하면 이건 001번 질병인것이고 

002번 질병이라고 하면 이건 002번 질병인 것이다. 

(물론!! 허리디스크를 감기라고 할 순 없다 내가 말하는 것은 애매할 경우를 말하는 것이다. 오해금지.)

 

이런 상황에서 당연히 어느정도 해석의 여지가 개입되기 마련이다. 그렇다면 이런 상황에서 우리들은 어떻게 해야할까?? 당연히 의느님과 친분을 맺어야 한다. 단, 정형외과, 피부과, 내과, 신경정신과 ..... 등등 수없이 많은 의느님과 다 친분을 맺어야 그나마 어느정도 대비가 될 것이다. 이게 가능한 일인가? 

나는 좀 어렵다고 본다. 의대생 출신 아닌이상은 어렵다..

 

그럼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떻게 할까?

그렇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의사들을 잘 알고 있는 보험설계사를 통해 계약을 체결하고 문제가 생겼을때 그 보험설계사를 통해 간접적으로 그 해당 의사를 만나게 된다. 이럴 경우 아무런 연고가 없는 경우보다는 좀 더 좋은 진단을 받을 수 도 있다. (절대 100% 보장은 아닙니다.) 그렇기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오래동안 일한 설계사 혹은 인맥이 좋은 설계사를 통해 계약을 체결하려고 하는 경향을 보이는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나를 전담하는 설계사도 없이 단순히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이유만으로 온라인을 통해 계약을 체결하는 사람은 아마 없을 것이다. 저런 이유가 없다고 해도 결국 보험가입의 가장큰 이유가 "보장"을 받기 위함인데. 정작 보장을 받을 수 있을지 없을지 모르는 상황에서 보험에 대한 지식이나 법률 지식이 전혀 없는 내가 이 보험금을 받기 위한 여정?을 홀로 떠나는것은 사실상 계란으로 바위치기나 다름없다. 왜냐면 당신이 보험회사라고 생각해봐라. 당연히 보험금을 안주는게 이득 아닌가? 그러니 당연히 안줄 수 있는 꼬투리만 보인다면 바로 그 이유를 들먹이면서 보험금을 주지 않으려고 할 것이다. ^^ ;;;; 너무 당연한 소리지요 ㅎㅎㅎ

 

그러니 이런 보험은 적어도 설계사를 통해서 가입하는 것이 너무나 당연한 것이다. 

 

블로그 이미지

말하는대로생각한대로

,

본 게시글의 내용중 문제가 된다면 바로 삭제하겠습니다. 

본 내용을 게시한 목적은 누군가를 비방하려는 목적이 전혀 없으며 오로지 공공의 이익을 위하여 본 게시글을 작성합니다.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문제가 된다면 바로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바로 삭제해 드리겠습니다. 

 

요즘 유튜브가 대세죠~!!!

그래서 그런지 유튜브에 정말 정보도 많고 너도나도 유익한 정보를 올려서 사람들로부터 선택받고자 하는 유튜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다 얼마전에 "살면서 필요한 보험은 딱2개" 라는 제목의 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ㅎㅎ

 

근데 제가 이 글을 올린 이유는 전부 댓글에 그 영상을 올리신분의 의견을 모두 반박하는 내용의 댓글들이 달렸습니다. 

댓글 들중 일부를 발췌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그럴 듯하게 말하지만 안아파봐서 할수 있는이야기 ... ;;;;"

 

"안아프면 이걸 왜들지?? 아프면 왜안들었지??"

 

"좀 이상함"

 

"제가 어렸을때부터 많이 아프고 저의 어머니가 뇌출혈로 쓸어 지셔서 이 내용에는 공감을 하지 못하겠네요."

 

"아직 안 아파 보고 주변에 아픈 사람을 못봐서 그런것 같네요~ 치료비뿐만 아니라 생활비는 하늘에서 내려 오나요?"

 

"없는 사람일수록 보험은 들어야 한다"

 

등등 너무나 많은 내용의 댓글들이 있었습니다. 

 

댓글 내용중 일부 의견만 일부 발췌한 것이 아닙니다. 

해당 영상을 직접 보시면 전부 저런 의견들이 정말 대부분입니다. ㅎㅎㅎ

 

저는 어머님의 영향으로 "보험"에 대해 선입견과 부정적인 시각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중대한 질병 때문에 한 가족이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고 안락사를 생각하는 동생의 모습을 보며 

병원비, 생활비, 병간호 등등 스트레스로 인해 정말 한 가족 전체가 힘들수도 있구나 하는 모습을 직접 보고나서 

왜 나는 무조건 적인 부정적인 시각을 갖게 되었을까를 생각해봤습니다. 그건 분명 어머니 영향이었습니다. 

저는 어머니를 무지 사랑합니다. ^^ 나름 효자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어머니는 보험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갖고 계셨고 은연중에 저에게 계속 그런 말씀을 하셨던것 같습니다. 

 

근데 보험이 왜 부정적일까요. 그건 저는 선입견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그냥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그냥 천대하고 멀리하는거죠 ㅎㅎㅎㅎ 그게 다입니다. ㅎㅎ

 

하지만 보험이 없어서 고생하는 사람들을 보면 생각이 달라집니다. 

그리고 정말 필요할때는 보험가입을 보험회사에서 안받아주죠 ㅎ

나에게 필요한게 무엇인지 현명하게 그리고 아주 꼼꼼하게 따져보고 필요하다면 가입하는거고 필요 없다면 가입 안하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말하는대로생각한대로

,

친구 : 뭐? 10년동안 매달 25만원씩 꼬박 냈는데 보험금을 안준다고??

나 : 응

친구 : 아니 ㅅㅂ 왜?!?! 그딴게 어딨어 내가 매달 자동이체로 꼬박꼬박 한달도 연체 안되고 다 냈는데 왜 보험료를 안줘??

나 : 너 계약서(보험약관)가 그렇게 되어있는데?? 

친구 : .....하.........ㅅㅂ 진짜야??

.

.

.

 

위 대화 내용은 얼마전 친구와 술자리에서 실제로 있었던 대화내용중 일부이다. 

웃을 일은 아닌데 저 대화를 나누면서 어찌나 웃기던지 근데 이게 남얘기가 아니다 우리 주변에 이런 사람들이 정말 많다. 무슨 얘기냐면 내가 매달 보험료는 꼬박꼬박 내고 있으면서 정작 그게 무엇을 위한 보험료인지 본인은 전혀 모르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다. 

 

네이버 쇼핑 할때는 혹시나 쿠팡가면 5,000원이라도 더 싸게 팔진 않을까 꼼꼼하게 검색해보고 구매하는 사람들이면서 매달 나가는 보험료에 대해서는 내가 무엇을 보장받으려고 내는지도 모르고 그저 의료실비 정도 받으면 다행이라고 생각하면서 사는 사람들이 정말 ~~ 너~~어어~~~ 무우 많다. 

 

이런 사람들을 보면 사실 좀 답답하다. 재테크라는게 사실 별거 없는거다. 내가 버는돈은 늘리고 나가는 지출은 줄이고 이게 재테크지 뭐 별다른거 없다. 근데 매달 수십만원씩 나가는 보험료에 대해서 거의 전혀 모른다는게 현실이다. 

 

오늘이라도 당장가서 내가 내고 있는 매달 보험료는 얼마인지 그리고 그 보험이 보장해주는 것이 정확히 무엇인지 다른 보험과 비교해보아야 한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정말 특이한게 수천만원짜리 차는 정확히 옵션하나하나 까지 다 알고 사면서 보험은 그저 그냥 "이게 가장 좋은거래~", "이거 하나면 다 되는거래~"라는 말을 듣고 그냥 사인을 한다. 

 

친구들의 보험약관과 가족들 약관을 보면서도 마찬가지 였다 ㅋㅋ

한마디로 엉망 진창이다. 다들 더 미루지 말고 지금 당장 자신의 보험상태부터 점검해 보시길 바란다. 

 

꼭!!! 너님을 위해서 말이다. 

 

 

블로그 이미지

말하는대로생각한대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