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주빈(25) 사건으로 온 나라가 들썩인다. 기사의 절반이 조주빈 얘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아동 청소년 음란물을 제작, 유포하고 이 과정에서 미성년자를 강요하는 등 범죄를 저질렀다는 혐의를 받고있지요 

 

조주빈은 왜(Why?) 그랬을까??

 

조주빈이 무엇을 목적으로 그런 악랄한 짓을 했는지 모르는 사람이 이세상에 있을까요??

바로 돈 때문이죠. 돈벌려고 저런 짓을 서슴지 않고 저지를 것입니다. 

 

뜬금없이 예전 뉴스에서 봤던기사가 떠오르네요 우리나라 고등학생들을 상대로 설문조사를 했는데 

너가 만약 교도소에 3년간 들어가 있어야 하는 조건으로 10억을 준다면 너는 나쁜범죄를 저지를 수 있겠는지에 대해 물어봤더니 절반 이상이 나는 할 수 있다고 답했다는 조사결과가 생각하네요. (여러분도 한번 스스로 자문해보세요 그럼 나는??)

돈(Money) 때문이야
당신은 돈을 벌기 위해서 어디까지 할 수 있는가 ??

우리나라는 자본주의 국가다. 그치만 돈으로 모든것을 다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우리는 학교에서 배웠다. 하지만 현실은... 대부분이 돈문제이고 돈으로 할 수 없는것을 세는게 더 빠를 정도로 돈이면 거의 모든것이 다 된다고 우리는 알고 있다. 

 

그럼 이건 누구의 잘못인가?

이런 사회를 만든 모든 책임있는 자들이 처벌 받아야 합니다. 누가 돈이면 다 되는 사회 만든 것입니까. 누가 돈 때문에 복종해야 하는 사회 돈 때문에 비굴해져야 하는 사회 만든 것입니까. 조주빈을 만들어낸 환경이 처벌 받아야 합니다. 조주빈은 혼자 탄생한 것이 아니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조주빈을 만든 사회도 문제입니다. 

 

지금도 조주빈은 계속 탄생하고 있다. 100% 확신한다.

얼마전에 현지명? 이름이 정확한지는 모르겠지만 자동차를 이용한 사기꾼이 페이스북을 무대로 활동 하다가 수사를 받게 되었다는 내용을 들었습니다. 그사람이 했던 수법이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차, 금은보화 등 온갖 비싼 물건들 사진으로 사람들을 속이고 자신은 재벌2세라고 속이면서 사람들로부터 재산처분을 하게 만든 사건이 있었습니다. 

 

이 사람들이 왜 속았을 까요? 왜 그 사람을 따르고 추종하고 맹신했을까요? 그게 바로 눈으로 보여지는 재산 때문이었습니다. 이렇듯 우리나라는 재물에 사람들이 미쳐있고 돈을 벌고자 하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당연히 돈을 벌려고 해야죠 하지만 그 돈을 벌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너무너무너무 도를 넘어 선다는게 그게 문제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말하는대로생각한대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