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이건 진짜 개꿀 팁입니다 여러분들 MacBook 쓰시는 분들은 여기를 주목해 주세요

맥북에서 '받아쓰기'라는 기능이 있어요 쉽게 말해서 키보드로 우리가 타이핑을 하지 않고 음성으로 그냥 말을 하면

맥북이 똑똑하게 우리가 하는 말을 알아 듣고 그걸 텍스트로 변환 해 줍니다

 

제가 요즘에 귀차니즘 병에 걸렸는데 얼마나 귀차니즘이 심한지 키보드로 글을 쓰는 것 조차도 귀찮습니다.

완전 대박 강추 합니다

 

단, 단점이 하나 있는데요 단점은 아직 한국어 인식률이 다소 떨어지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한 두 세 문장 정도를 말을 하면 우리가 결국은 수정해야 되는 단어 한두개 정도가 발견 되더라구요.

아직까지는 영어보다는 한국어에 대한 인식률이 다소 떨어지는 것은 사실이에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충분히 편리한 기능이고 앞으로도 사용할 생각입니다(참고로 지금 이 글도 음성인식으로 이용해서 작성 중입니다)

 

사용방법은 맥북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받아쓰기"라고 검색해보세요 ^^

블로그 이미지

말하는대로생각한대로

,

너무나 재미있고 유익한 게임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게임의 목적은 html, css 선택자를 막 공부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게임을 통해 css 선택자의 활용 방법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공부용도로 사용해도 좋고 

복습 차원 내지는 셀프테스트 차원에서 활용해봐도 참 좋을것 같습니다. 

프로그램 공부하는 윤법무사 ^^ 였습니다. 

 

https://flukeout.github.io/

블로그 이미지

말하는대로생각한대로

,

css flex 에 대해서 공부한 초보들을 위한 아주 귀중한 정보가 여기에 있다. 

나도 현제 지금 이걸 진행하는 와중에 너무 재미있고 정말 개짱인거 같아서 공유해드리고자 한다. 

 

우선 사이트 링크부터 밖고 시작한다. 

사실 이 게임을 먼저 시작하기 전에 우선은 먼저 css flex에 대해서 먼저 기본 개념정도는 학습하고 시작하는걸 추천한다. 

아무것도 공부 안한상태에서 이 게임을 바로 하는건 추천하지 않는다. 

 

나는 그럼 연습하러 가본다 ㅎㅎ

다들 좋은 정보가 되었길 바란다. 

아 그리고 참고로 나도 내가 스스로 이 사이트를 알아낸것은 아니고 

모 미모의 유튜버님께서 공유해 주신 영상에서 참조한 것이니 

나보다는 그 미모의 유튜버님께 가서 구독,  좋아연, 그리고 알람설정은 기호에 따라서 하길 바란다. ㅋㅋㅋ 

그 유튜버님 진짜 열심히 영상 만들고 계신데 가서 구독해드려라 그래야 더 기운 내셔서 영상도 더 좋게 만들고 결국 다 윈윈이다. 

알겠지?? 참고로 나는 그 분이랑 아무 연관 없다 그냥 선의의 마음으로 하는거다. 

 

수고

 

https://www.youtube.com/watch?v=jWh3IbgMUPI

 

https://flexboxfroggy.com/#ko

블로그 이미지

말하는대로생각한대로

,

html 그리고 css 작업을 하면서 에러(error)가 발생했는지를 검사해주는? 사이트가 있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제막 html과 css를 배우기 시작한 코린이들에게는 유용한 자료가 될것 같아서 나도 사용하고 ㅋ 필요한 분들도 함께 사용하자는 취지에서 기록으로 남겨둡니다. ^^

 

https://validator.w3.org/

 

The W3C Markup Validation Service

Validate by File Upload Note: file upload may not work with Internet Explorer on some versions of Windows XP Service Pack 2, see our information page on the W3C QA Website.

validator.w3.org

 

여기 사이트에 우리가 작성한 아름다운 코드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해줍니다. 

우리가 잘하는

ctrl +c & ctrl + v 를 해주세요. 

이렇게~ 아래 그림처럼 순서대로 하기만 하면 검증 완료 !! 

전혀 어렵지 않아요~~

 

블로그 이미지

말하는대로생각한대로

,